전시
웨이브2024 -공모전시 ≪올해의 서울색 스카이 코랄≫
시민청 시민 기획전시 공모사업
WAVE 2024
Seoul Color: Sky Coral
웨이브 2024
올해의 서울색: 스카이 코랄
시민청은 시민이 만들고 누리는 "시민 기획전시 공모사업 <웨이브>" 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2024년 2월 ‘스카이코랄’을 주제로 한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 1층(담벼락미디어, 소리갤러리)에서 4월에서 9월까지 6개월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예약없이 관람하실 수 있으며, 월 1~2회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전시연계프로그램도 준비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연계프로그램은 모집 및 세부일정은 추후 개별 전시 공지사항에 업로드 예정)
상설 미디어 아트
유쾌하고 신나는 여행 Fun and Exciting Journey
김지현
2024.04.03.~2024.09.30.
시민청 담벼락미디어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지하 1층)
「유쾌하고 신나는 여행’」 은 “별하(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라는 이름을 가진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통해 ‘올해의 서울색’ 스카이 코랄을 중심으로 사람들이 모이고 여행하며 다채로운 이야기가 오가는 ‘서울 속의 사람’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서울은 시대의 흐름과 함께 변화를 거듭해 왔고, 그 과정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며 그 중심에는 늘 사람이 있었습니다. 전염병의 위험, 디지털 세계의 혼란, 자동화, 기후변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으로 인해 수많은 어려움과 불안을 겪는 현대인에게 서울은 누구나 편안하게 찾아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따뜻한 도시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작품 속에 다채롭게 등장하는 ‘별하’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서울 여행을 떠나보세요.
김지현 작가는 일상에서 바라보고 느끼는 다양한 이미지와 감정 또는 낯선 여행지에서 보았던 것들의 기억과 경험을 바탕으로 머릿속을 떠도는 수많은 이미지의 형상과 심리적 변화를 모티브로 삼아 그것들을 기호와 기하학적 형식을 통해 연결하고 조합하면서 시각적 언어로 풀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미디어 아트
나의 여름 하늘 My Summer Skies
김추수
2024.04.03.~2024.09.30.
시민청 소리갤러리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지하 1층)
우리 모두 한 번쯤 해가 길어지는 여름 어느 날 여러 가지 색으로 빛나는 여름의 노을을 보고 감탄하며 그 광경을 사진으로 남겨 본 추억이 있을 것입니다. 「나의 여름 하늘」은 여름 노을의 아름다움과 추억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시민들이 2024 서울색 ‘스카이 코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한 참여형 사운드 미디어 아트 전시입니다. 시민들이 작가가 전달하는 있는 여름 하늘의 추억을 감상하고, 각자만의 특별한 여름의 기억을 떠올리며 행복감, 그리움 등 다채로운 감정을 느끼고 가길 바립니다.
김추수 작가는 다원예술가이자 제너럴리스트 디자이너로서, 인터랙티브 설치미술, 무대디자인, 영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창작합니다. 작품의 소재는 주로 외로움, 그리움, 슬픔 등 개인적인 감정과 서사이며, 작가의 궁극적 창작 목적은 작가 본인을 비롯하여 비슷한 상황에서 고민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로하는 것입니다.
운영시간 (월-토) 오전 9시 – 오후 9시
휴관일 매주 일요일, 추석 당일
전시장소
시민청 담벼락미디어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지하 1층 - 상설 미디어 아트
시민청 소리갤러리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지하 1층 - 사운드 미디어 아트
전시기간
2024.04.03.~2024.09.30.
참여작가
김지현, 김추수
관람료
무료 (*사전 예약 없이 상시관람)
전시문의
02-739-5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