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대관] [이용] 대관 후, 행사 테이블 등의 셋팅 등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나요?
대관 행사 관련 설치 및 철거는 대관자 측이 자체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원칙이며, 요청한 장비 및 집기 또한 위치 확인 후 자체적으로 배치 및 이용하시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시민청 운영팀의 안내 및 관리 감독이 진행됩니다. 집기의 사용은 항상 원상복구가 원칙이며 그에 따라 설치 및 철거를진행해주시면 됩니다.
Q[기타] [운영안내] 시민청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시민청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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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청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운영시간(월~일) : 동절기(11~2월) : 09:00~20:00 / 하절기(3~11월) : 09:00~21:00 (단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 대관신청가능시간: 동절기(11월~다음해 2월) : 09:00~19:00, 하절기(3월~10월) : 09:00~20:00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Q[기타] 시민청 방문 시 주차 및 주차료가 있나요?
시민청 방문 시에는 서울시청 지하주차장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차공간이 많이 부족하오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차요금 : 10분당 1,000원 (평일 09:00~18:00만 부과)
▶ 전자태그를 부착한 승용차요일제 참여차량만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지방차량은 끝번호 자리제 적용 :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Q[기타]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참가비가 별도로 있나요?
시민청에서 열리는 공연 및 강좌는 대부분 무료로 진행됩니다. 단, 교육 및 체험 실기 수업의 경우 별도의 재료비를 준비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전공지 예정)
Q[결혼식] 결혼식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시민청결혼식은 분기별 한 번씩 연에 총 4번(3~6개월 단위) 공고가 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Q[전시·교육] [교육·체험] 프로그램 신청 후, 신청 여부는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가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나의 정보]란에서 프로그램 신청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진행 하루 전, 확인문자가 발송됩니다.
Q[전시·교육] [교육·체험]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시민청 교육&체험 프로그램은 누구나 예술가와 시기별로 진행되는 특별 교육 및 체험이 진행됩니다. 1.'누구나 예술가' 프로그램은 미술교육을 통해 만든 결과물을 시민청에 전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기별로 진행됩니다. 2. '특별 교육/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날, 3.1절 등 시기에 따라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Q[전시·교육] 전시설명(도슨트)을 받을 수 있나요?
기획전시의 경우에는 도슨트가 배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Q[전시·교육] 갤러리 공간에서 사진촬영이 가능한가요?
시민청의 전시공간에서는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단, 다른 관람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만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전시·교육] 갤러리 관람시간과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갤러리 관람시간은 시민청 운영시간과 동일합니다.
관람시간 : 동절기(11~2월) : 09:00~20:00 / 하절기(3~10월) : 09:00~21:00
갤러리 관람은 무료로 진행되지만, 일부 특별전의 경우 워크샵 등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Q[전시·교육] 시민청의 갤러리는 어떤 공간인가요?
시민청 내의 갤러리들은 도시 서울과 서울 시민의 삶을 읽을 수 있는 스토리텔링형 전시 및 시민참여를 바탕으로 한 전시로 회화,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작품의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대관] [이용] 대관 시 부대시설 사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대관승인 확정 후 대관기본계획서 작성을 통해 세부적인 행사 내용 및 계획, 진행일정 등에대해 협의하며, 필요한 장비 및 집기, 시설 등에 대한 요청사항 또한 포함됩니다. 제출된 대관기본계획서의 내용과 장비 및 시설 요청 내역에 따라 가능여부가 통보됩니다. 시설 사용료는 대관료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의 이용료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Q[대관] [기간] 대관 할 수 있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시민청 운영시간내 동절기(11-2월) 오전 9시부터 오후 21시까지, 하절기(3-10월) 오전 9시부터 오후20시까지 대관진행이 가능합니다. 대관 시간에는 행사 진행시간 및 행사 준비 및 철수 시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대관] [할인] 서울시 대관료 감면 등 할인정책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서울특별시 주최 행사인 경우 대관료 전액 감면되며, 서울시 및 서울문화재단 후원 행사인경우에는 대관료의 반액이 감면 됩니다. 이 외의 행사는 시민청 운영자문위원회의 승인에 따라 대관료 감면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Q[대관] [대관료] 대관료 결제는 어떻게 되나요?
최종 승인된 대관행사의 경우, 대관 기본계획서와 대관계약서 작성을 통해 대관 관련 사항을 최종 협의 후 등록된 이메일로 수신된 대관 금액을 명시된 기일내에 지정된 계좌로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대관료 감면 적용 여부 확인이 진행되며, 해당 개인 및 단체는 별도 전달됩니다.
Q[대관] [승인] 대관 승인여부는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
홈페이지 대관 신청 접수 후, 대관일 30일 이내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이후의 진행 절차는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자세히 안내받으시게 됩니다.
Q[전체] [승인] 대관 승인의 심사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대관안내 페이지에 첨부되어 있는 대관규정 자료의 대관불가 행사의 범위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대관승인이 불가하며, 시민들을 위한 열린공간이라는 시민청의 기본 취지에 어긋나지 않는 행사의 경우 대관이 승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간빌리기'의 '대관규정'을 확인부탁드립니다.
Q[대관] [신청] 대관신청 절차는 정확히 어떻게 되나요?
시민청홈페이지 대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대관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시민청 홈페이지 대관신청에서 대관 가능일정 및 장소 확인 후 온라인 신청
2. 대관 담당자가 온라인 신청내역 확인하여 관련 안내 메일 발송
3. 신청자는 안내 메일을 확인 후 관련서류 제출 및 대관계약서에 명시된 대관료
계좌이체 납부
4. 운영팀에서 제출서류 및 입금내역을 검토하여 대관 최종승인
5. 해당일 대관행사 진행 (필요 집기 등은 사전에 미리 확인)
6. 행사종료 후 철거(원상복구) 완료 확인
Q[공연·장터] [시민청예술가] 시민청 예술가란 무엇인가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시민예술가로 '활력콘서트'에서 활동하게됩니다.
Q[대관] [신청] 대관 신청이 가능한 일정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시민청 홈페이지의 대관현황 캘린더를 통해 승인완료 된 대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관신청은 대관 신청일 기준 10일 이전까지 가능하며 상세한 대관 가능여부 확인은
대관현황에서 희망 일정 및 장소 확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