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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안내

시민청은 시민경청의 공간을 의미하며 시민이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어 가는 시민생활마당입니다. 시민청 내 모든 공간은 시민 모두에게 열린공간으로 수시대관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관원칙

  • 시민청 운영프로그램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수시대관을 원칙

  • 대관기간은 현재달을 제외한 3개월까지만 신청 가능(단, 전년도 하반기에 선정된 공간지원사업을 제외한 기간 대상)

    ex.

    1. 현재 5월일 경우 -> 8월까지 대관 신청가능

    2. 11월(행사월) 대관을 원할 경우 -> 8월 1일 오전 9시부터 신청가능

  • 공간 사이의 소음간섭을 피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주변 공간 대관일정에 따라 조정하여 대관 허가

    - 대관은 3개월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매월 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대관신청이 오픈됩니다.

    - 시민플라자 A, B, 시민청갤러리는 인터넷 실시간 접수가 아닌 E-mail 접수로 진행됩니다 (접수 이메일: smc@sfac.or.kr)

    - 공간사전답사예약은 사전협의후 진행가능합니다. (희망답사일로부터 최소 1일 전)

운영기간 및 운영시간

운영시간

동절기(11 ~ 다음해 2월) 하절기(3 ~ 10월)
09:00 ~ 20:00 09:00 ~ 21:00
매일 운영(단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매월 마지막 일요일 휴관)

대관신청가능시간

동절기(11월 ~ 다음해 2월) 하절기(3 ~ 10월)
09:00 ~ 20:00 09:00 ~ 21:00

대관시설 및 대관료

공간 면적(㎡) 부대시설 대관료 (원/시간) 용도 수용인원
지하1층 시민플라자 A 200.00 이동형 가벽 32,000 전시, 체험행사 등 -
시민플라자 B 60.00 이동형 가벽 9,600 전시, 체험행사 등 -
시민청갤러리 238.88 전시파티션, 전시조명 40,000 전시행사 -
지하2층 태평홀 348.06 프로젝터, 음향장비, 테이블, 의자 58,000 토론회, 세미나 등 100
바스락홀 285.60 프로젝터,마이크,무대, 조명, 음향장비, 테이블, 의자 48,000 강연, 공연 등 100
워크숍룸 105.80 프로젝터, PC, 마이크, 테이블, 의자 18,000 세미나, 워크숍 등 60
동그라미방 73.20 프로젝터, PC, 마이크, 테이블, 의자 13,000 세미나, 워크숍 등 30
※ 대관료는 부가세(VAT) 별도 가격입니다. ※ 공간별 보유집기 현황은 아래의 기자재파일다운로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대관시간에는 행사 준비 및 철수 시간 포함을 원칙, 장비사용 시 소모품비용은 대관자 부담 기자재 파일 다운로드

대관절차

  • 01
    대관신청

    공간별 대관현황 확인 후 신청(사용일 3개월~10일전)

  • 02
    대관심의

    대관규정에 의하여 행사내용 심의

  • 03
    대관허가

    대관허가 및 불가 통보

  • 04
    대관계약

    대관허가 통보 후 계약체결

  • 05
    대관료 납부

    사용일 10일 전까지 산정된 납부료 납부

  • 06
    공간이용

    공간 이용 진행

  • 07
    퇴실점검

    사용자와 시민청 운영팀이 점검

※ 사용일 3개월 전부터 10일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대관신청

  • 접수시기 및 대관현황 확인 후 온라인으로 대관신청

  • 수시대관을 원칙으로 하고 사용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

  • 대관료 감면 적용행사의 경우 관련기관 공문 필수

대관심의

  • 시민청 조례 및 운영규정, 내부방침에 의거한 심의 진행 후 승인확정시 홈페이지와 E-mail을 통해 통보

  • 홈페이지 확인은 시민청 홈페이지 대관 확인/수정을 통해 확인 가능

대관규정 및 관련서식 다운로드

대관계약

대관 허가된 단체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고유번호증) 및 개인정보수집동의서,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대관 확정됨.

주의 및 안내사항
  • ① 상업적 목적의 제품설명회, 강연 등 판매행위를 위한 판촉행사, 정치적 집회, 시위, 종교행사 및 언론기자회견 등은 대관 불가
  • ② 2일 이상 대관일 경우 연속된 일자로 신청. 예) 2019. 11. 05. ~ 11. 06.
  • ③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행사예정일로부터 최소한 2주 전에는 시민청 운영팀과 협의
  • ④ 협의에 따라 대관일정 조정 가능

※ 대관 행사관련 포스터 및 기타 홍보물은 사전 협의 후 진행 가능

※ 전화접수 및 방문접수 불가

문의: 02-739-5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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